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재테크

[증권 이슈] 수소차 보급 증가 충전기 추가, 수소차 인프라 관련주

by 미미잉 2023. 2. 24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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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증권 이슈] 수소차 보급 증가 충전기 추가, 수소차 인프라 관련주

  • 모빌리티용 수소 수급 협의체 발족
  • 환경부 연말까지 수소차 1만 6920대 추가 보급 계획
  • 수소충전기 작년 말 229기, 올해 말 91기 추가 구축
  • 수소유통사 올해 약 5800톤 규모 수소 충전소 공급

수소차 관련주


 ◎ 수소차 인프라 관련주

  • 수소충전소 , 중앙 공급, 현장 공급방식으로 구분.
  • 높은 구축비용으로 정부 지원필요, 최소 20억 원 이상 필요
  • 정부 '30년까지 액화수소충전소 70개소 달성 계획

 

 

 

수소충전소는 수소차에 수소를 재보충하는곳으로 수소충전소에 적용되는 주요 설비의 부품은 국내/외 인장을 받은 것을 사용합니다. 그리고 수소충전소는 Off-Site(중앙공급방식) 충전소와 On-Site(현장공급방식) 충전소로 나뉩니다.

● Off-Site(중앙공급방식) 충전소
다른곳에서 생산된 수소를 공급받아 운영.
운송비용이 지속적으로 발생되지만 운송 인프라 구축에 필요한 설비 투자비용이 발생하지 않는다는 장점이 있습니다.
 
 On-Site(현장공급방식) 충전소
직접 수소를 생산해 공급하는데 3가지 방식이 있습니다.
1. 부생수소 방식 - 석유화학산업 공정 과정에서 발생하는 수소 혼합가스를 수소만 따로 분리해 사용, 가장 많이 사용함
2. 천연가스 개질 방식 - 천연가스를 고온, 고압의 수증기로 분해 
3. 수전해 방식 - 물을 재생에너지에서 생산한 전기를 사용해 분해해 수소를 생산

 


○ 효성중공업
수소가스 압축 패키지와 수소충전기, 수소가스 냉각시스템 등을 대부분 국산화.

○ 범한퓨얼셀
수소 연료전지 통합 솔루션 제공업체.
모회사 범한 사업이 국산화에 성공한 수소충전소 핵심부품인 압축기를 도입해 충전 시스템을 턴키로 공급.

○ 효성첨단소재
수소차 CNG 충전용기에 사용되는 탄소섬유를 국내 유일하게 생산, 판매.
T700급 탄소섬유 제품을 현대차에 인증받음

○ 디케이락
국내 2위 계장(유체나 기체의 흐름을 계측하고 제어)용 피팅, 밸브 생산업체.
수소차 인프라의 핵심 부품인 '수소충전소용 초고압 밸브 국산화 개발' 국책과제 주관기관으로 선정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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